티스토리 뷰

반응형

뭔지 모르겠지만 느와르 스타일에 뭔가가 있습니다. 느와르는 거의 모든 것에 적용되면 상황이 한없이 좋아 집니다. 어둡고 우울한 내러티브부터 배경에 깔려 있는 전형적인 색소폰 벨로우즈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나를 끌어들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Lacuna 와 누아르에서 영감을 받은 바이브 에 대해 듣자마자 바로 빠져들었습니다 . 고맙게도 다시 한 번 내 직감을 느꼈습니다.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겉으로 인 픽셀 화 프리젠 테이션에서 영감을 모든 분노 후반의 같은 인디 공간에서, 허점은 세계 지구에서 멀리이다 미래에 아름다운, 대기 모양이다. 이상하게 구조화되고 전달되는 튜토리얼을 통과하면 이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는 Neil Conrad라는 남자의 트렌치 코트에 단단히 고정됩니다. Neil은 CDI라는 FBI의 미래 버전으로 보이는 곳에서 일합니다. 방문하는 고위 인사를 보호하는 임무를 맡았으니 이 일이 어디로 가는지 짐작이 가실 겁니다. VIP가 먼지를 깨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며 고무가 길을 치기 시작하는 곳입니다.

 

이 중요한 지도자의 서거로 세계가 휘청거리면서 다른 시스템과의 이미 약해진 평화를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이 손에 잡히지 않도록 하려면 살인을 신속하게 해결해야 합니다. 이것이 단순한 살인 사건 수사 그 이상이 될 줄은 몰랐습니다.

이야기를 하는 동안 현지인들과 대화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대화에는 용의자에서 동료 CDI 회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이 포함되며, 전처는 그저 킥킥거리기만 하면 됩니다. 고맙게도 모든 대화는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텍스트 로그에 기록됩니다. 왜냐하면 많은 내러티브가 제 방식으로 밀려났기 때문입니다. 그야말로 압도적이었다. 조사의 여러 지점에서 감독 하에 있는 현재 시나리오와 해당 연구의 결과를 설명하는 시트를 작성해야 합니다.

플레이 초반부에 어떤 시점에서 저는 역사상 가장 무능한 탐정이 되는 실험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은 주로 첫 번째 주요 조사를 잘못하고 다른 캐릭터가 어쨌든 내 엉덩이를 구할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 부작용이었습니다. 따라서 그 시점부터 나는 결과 시트 중 하나를 제출하라는 요청을 받을 때마다 의도적으로 오답을 제출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묻기 전에, 아닙니다. 이것은 제가 게임을 정말 못한다는 사실을 덮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내가 결국 발견한 것은 거의 결과 없이 대부분의 스토리라인에서 실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내 무능함에 대해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어느 순간 내 진행을 멈추게 한 것이 아니라서 조금 놀랐다. 플레이쓰루 말에 마침내 내 멍청한 짓이 더 이상 용인되지 않는 지점이 있었지만 너무 늦을 때까지 나는 그것이 사실인지 몰랐습니다.

뒤집어진 세상

내가 사랑 / 증오 관계를 가진 디자인의 한 측면은 저장 시스템이었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자면, 당신은 저축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중요한 결정 후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기록하는 체크포인트 시스템에 매니페스트를 저장하면 됩니다. Lacuna에서 저장을 관리할 수 없기 때문에 한 번의 플레이에서 다른 내러티브 경로를 탐색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의 관점에서, 나는 이것이 내 통제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반면에 이는 실질적인 진행 상황이 손실되지 않도록 저장이 언제 발생하는지 예리하게 주시해야 함을 의미했습니다. 또한 리뷰어의 관점에서 볼 때 특정 스토리 요소를 다시 만나려면 완전히 새로운 플레이를 시작해야 했기 때문에 이것은 빌어먹을 악몽이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나는 느와르에서 영감을 받은 프레젠테이션과 거친 이야기를 진정으로 좋아했습니다. 매춘부, 마약, 살인, 수많은 f-bomb과 마주치게 되는데, 그것은 바로 첫 시간입니다. 이 험악한 세상에서 사는 것은 특히 덜 부유한 사람들에게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운 좋게도 Neil은 다시 한 번 느와르 접근 방식을 활용하고 완전한 음성 내부 독백을 제공합니다. 사실, 성우가 있는 것은 이번이 유일하며, 개발진은 이를 공원에서 내쫓았습니다.

일반적으로 Lacuna의 가장 명확하지 않은 측면은 조사입니다. 그들이 끔찍했다는 말은 아닙니다. 이 장면들은 제 취향에는 조금 거슬리더군요. 인터뷰할 수 있는 환경과 시민에서 관찰 가능한 요소를 강조 표시하는 개요 모드를 사용하면 증거를 수집하는 것이 매우 간단해집니다. 문제는 게임에서 누락된 증거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조사 워크시트를 제출할 수 없는 시나리오가 자주 있었다는 것입니다. 나는 때때로 기러기 쫓는 특정 물건이나 증언을 추적하려고 추가 시간을 보냈습니다. 짜증나더군요.

내 좌절감이 끓어올랐고 정상으로 돌아오면 나는 Lacuna의 거대한 지도, 흥미로운 보완 캐릭터 및 차가운 분위기를 즐기기로 돌아갈 것입니다. 캠페인의 다소 갑작스러운 종료(완전히 내 자신의 디자인)는 전체 스토리라인의 단일 다운 포인트였습니다. Neil의 삶의 거의 모든 측면이 나의 무분별한 행동으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피해를 입었다는 것을 배우는 것처럼 "당신은 망했습니다"라는 말은 없습니다. 즉, 나는 스스로 목을 매기에 충분한 로프를 제공한 개발자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나는 당신이 의도적으로 멍청이가 되려고하지 않을 때 그것이 어떻게 보이는지보기 위해 캠페인을 다시 실행하기를 기다릴 수 없습니다.

나는 상당히 높은 기대와 함께 Lacuna에 갔고 그것은 실망하지 않았습니다. 아트 스타일부터 매력적인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저를 더 원하게 만들었습니다. 세이브를 제어하지 못하고 가끔 조사에 짜증을 낸다면 진정한 대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치가 있는 케이스라는 것을 알기 위해 고무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누락

8.5

Lacuna가 느와르에서 영감을 받은 뛰어난 모험이며 더 자세히 조사할 가치가 있음을 말하는 데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몇 가지 삶의 질 조정을 제외하고는 이 내러티브 중심의 사냥과 클릭에서 크게 잘못된 점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 용의자가 손가락 사이로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