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Wandersong 한글패치

rivernet 2021. 11. 27. 17:42
반응형

Wandersong 은 인디계를 폭풍 처럼 몰아치고 있는 매력적이고 미친듯이 창의적인 음악적 모험입니다.

Dumb and Fat Games의 Greg Lobanov와 음악을 작곡한 Gordon McGladdery, 사운드 디자인을 맡은 Em Halberstadt가 함께 개발했습니다. CGMagazine은 이 세 사람과 함께 게임에 대한 작업, 영향 및 좋아하는 밴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CGMagazine: 그럼 어떻게 만나셨어요?

 

Greg Lobanov: 5년 전에 GDC에서 Gord를 한 번 만났습니까? Gord는 막 주변에 있었고, 내가 Gord를 알게 된 방법은 마치 작은 세계 게임 개발 도구와 같습니다. 특히 이 게임의 사운드트랙과 오디오를 찾고 있었기 때문에 Gord에 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실제로 연락을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내가 정말 좋아하는 그의 음악 샘플을 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봐, 나는 당신의 물건이 마음에 듭니다. 당신이 이 게임에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는 Em을 고용하여 게임도 함께 일하게 했습니다.

Gordon McGladdery: 이제 Em은 우리 모두보다 게임을 더 잘 알고 있습니다.

Em Halberstadt: 내가 Greg를 처음 만난 것은 Wandersong 의 첫 만남이었습니다.

 

Gord: 그리고 Bond's에는 아직 없었습니다…

Greg: 예, Bond's가 아니라 Richards 같은 곳이었죠? 다른 카페의 모조품 같은 어리석은 카페.

Wandersong – Dumb and Fat Games에서 제공하는 게임 플레이 이미지입니다.

CGM: 그렉, 캐나다에 살고 있는 미국인이라고 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어떠셨나요? 캐나다 인디 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렉: 굉장해! 여기 진짜 엄청나다! 내가 태어난 필라델피아는 꽤 큰 도시이지만 게임 장면은 훨씬 작습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밴쿠버는 게임 개발자로 가득 차 있고 분주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큰 인디 게임 개발 도시 중 하나일 것입니다.

Gord: 밴쿠버와 멜버른은 인디 개발자들로 가득합니다.

Greg: 캐나다는 인구가 미국보다 훨씬 적기 때문에 다소 충격적입니다. 그러나 비례적으로 인디가 더 많지는 않더라도 그만큼 많은 것 같습니다. 인구에 비례하여 이곳에는 수많은 인디가 있으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놀라운 물건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장면에 참여하는 것이 정말 멋지고 영감을 줍니다!

CGM: Wandersong 으로 넘어가면서, 나는 이 게임이 Steven Universe  Over the Garden Wall  같은 것들에서 영감  받았다는 것을 읽었습니다 . Wandersong 의 아트 디렉션과 음악에 영감을 준 또 다른 것이 있다면 무엇 인가요?

Em: 인디 게임에서 영감을 많이 받은 것 같아요. 최근에 나는 Sword & Sorcery 를 하고 있는데 음악에 사운드 디자인을 통합하는 것에 대한 멋진 아이디어를 많이 주었습니다.

Gord: 대부분의 영감은 Greg에게서 직접 얻습니다. 하지만 그 다음에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것, 즉 악기에 가까운 것들도 구사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Morin khuur와 함께 전체 활동을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그렉을 얻었습니다. 정말 사용하고 싶어요!"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Greg는 실제로 그것을 통합하고 게임과 함께 작동하도록 우리와 협력할 것입니다. 따라서 항상 Greg만이 게임을 하고 우리는 그의 리드를 쫓는 것이 아닙니다. Greg는 매우 드물고 매우 멋진 사운드에 맞게 게임을 많이 변경했습니다!

그렉: 경험의 다양성과 매우 다른 모습이 있습니다. 글쎄요, 예술 스타일은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모든 것에서 끌어내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아시죠? 우리가 사랑했던 모든 것과 우리의 모든 경험. 내가 Gord에게 주는 음악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시시각각 다른 시대와 장르입니다. 사운드트랙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들릴지 걱정됩니다.

Wandersong – Dumb and Fat Games에서 제공하는 게임 플레이 이미지입니다.

Gord: 꽤 재미있을 거야! 인디 팝과 칩 레게부터 러시아에서 영감을 받은 인더스트리얼 클래식 음악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갖추고 있습니다.

Greg: 그 덥스텝 섹션도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고드: 그게 비밀인 줄 알았는데?

그렉: 글쎄요...스포일러가...

Gord: 더빙-비밀.

Greg: 솔직히 말해서, Earthbound 와 같은 이 게임을 만드는 데 [영감을 받은] 수많은 게임이 있습니다. 아트 스타일은 Kirby의 Epic Yarn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 쿨 특유의 미적 감각을 활용한 쿨한 게임들이 많이 있지만, 제 생각에는 게임의 정신은 만화나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우리가 우리의 이야기를 어떻게 전달하고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지에 대해 생각할 때, 그것은 더 많은 것에서 비롯됩니다.

CGM: Wandersong 은 이전 작업에 비해 RPG와 액션 게임을 만들면서 해왔던 작업과는 거리가 먼 것 같습니다. 전투가 없고 진행 방식이 다른 게임을 만드는 것은 어땠나요?

그렉: 글쎄요, 그것은 실제로 큰 제약이나 아주 큰 중심축처럼 느껴지지 않습니다. 철학적으로는 제가 게임에 온 방식과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매 순간 그것을 구축할 때, 우리는 정말 재미있는 경험을 만들고 상호 작용하기에 매력적인 것들을 만들고 모든 종류의 사람들에게 사실인 게임을 만드는 방법과 같습니다. 당신이 만들고 있는 게임, 내 생각에. 플레이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이해하는 방식은 저와 그렇게 다르지 않습니다.

CGM: Wandersong 같은 것을 만들 때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Gord: GameMaker에는 미들웨어가 없습니다... 그건 도전이었습니다. Greg는 전체 오디오 미들웨어 시스템을 직접 만들어야 했습니다. 이것은 GameMaker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강렬한 시스템일 것입니다.

Greg: 예, 저는 십대들이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도록 고안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우리 중 누구도 더 이상 십대이거나 배우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너무 좋아서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나는 오디오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고 Gord와 Em은 너무 많은 일을 하고 우리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는 때때로 문제가 있습니다.

Wandersong – Dumb and Fat Games에서 제공하는 게임 플레이 이미지입니다.

Em: 예, 곡을 만들고 우리는 여전히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그렉: 금요일에 오디오 기능이 고장나서 고쳐야 하는 일이 있었는데, 그게 전부였습니다.

Gord: 그리고 Em은 지금 수천 개의 자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렉: 3-4천 정도? 나는 3,000개의 소리를 말할 것이고, 과장하지는 않겠지만 우리가 끝나기 전에 4개의 소리를 낼 것입니다.

Gord: 마지막까지 100곡이 넘는 노래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렉: 도전에 대해 생각할 때, 그것이 바로 문제입니다. 노래하는 것에도 스토리텔링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캐릭터가 너무 제한적이고 때로는 이야기가 다른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거기에 마찰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반적으로 제한보다는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적어도 저에게는 그런 느낌이 들며 저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사람들에게 많이 의지합니다. 때로는 쓰기가 정말 어렵거나 보여주기가 정말 어려운 것을 대신 오디오로 할 것이고 그것은 저에게 정말 큰 자산입니다.

CGM: 사운드와 음악이 게임에 통합되는 방식은 장면 설정 및 톤 구축 측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말 그대로 음악에 관한 게임을 작업하는 것은 어땠나요?

Em: 정말 흥미진진합니다!

Gord: 약간 위협적이고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Em: 특히 Greg가 사운드에 대해 얼마나 신경을 쓰고 노력을 기울이는지에 따라 훨씬 더 유기적이며 이야기의 일부로 느껴집니다.

Gord: 우리에게 일종의 목록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가단성 있는 목록이고 [우리 사이] 앞뒤로, 힘들게 반복할 필요 없이 최고의 개발이었습니다.

CGM: 게임에 포함시킨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무엇입니까?

Gord: 작업하면서 가장 흥미로운 점은 이렇게 많은 음악을 작곡할 필요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Rogue Legacy 의 사운드트랙은 ... 20트랙 정도? 20개의 짧은 트랙, 그리고 이것은 10배 더 길어질 것입니다. 우리가 여전히 곡을 받고 있고 여전히 마무리 작업을 하고 있다는 사실, "이거 정말 좋아"라고 말하는 것, 나는 아직 그것에 대해 소진되지 않은 것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정말 훈훈합니다!

Em: 좋아하는 걸 고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많이 좋아해요!

Greg: 당신이 만든 곡이 있습니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곡인지는 모르겠지만... Em은 밴조를 위한 노래를 썼습니다.

Em: 저는 그렇게 하지 않기 때문에 흥미로웠습니다.

그렉: 네, 그리고 제가 캐릭터를 위한 멜로디를 일부 썼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실제로 어떤 식으로든 음악에 기여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사운드트랙과 게임의 일부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멋지네요. 이 게임은 대부분 "아, 이 부분에서 음악이 이렇게 하는구나! 그리고 이 부분에서 음악은 이것을 합니다.” 그래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는 것은...모르겠습니다. 많이 있습니다!

Wandersong – Dumb and Fat Games에서 제공하는 게임 플레이 이미지입니다.

CGM: Wandersong 의 정신으로 ,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 무엇입니까?

그렉: 이제까지!? 음악처럼!?

고드: 한 번도?

CGM: 좋아하는 사람이 없습니까?

Gord: 그런 다음 몇 가지가 있습니다. No Doubt의 "Spiderwebs"가 크게 돌아왔습니다! Metronomy의 "Bay"는 절대 질릴 수 없는 곡입니다!

Em: 올해 가장 좋아하는 곡은 VULFPECK의 "Wait for Moment"입니다. 하지만 언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Greg: 가장 좋아하는 밴드 Em은 누구인가요?

Em: 패트릭 왓슨.

Greg: 예, 실제로 게임 크레딧에는 앨범별로 분류된 것처럼 우리에게 영감을 준 음악 목록이 있습니다. 맞추기 위해 15개로 좁혀야 했고 정말 어려웠습니다. 15개의 앨범 목록을 찾을 수는 있지만 잘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많은 것을 듣습니다!

Gord: 작년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는 사실 Gabriel의 비디오 게임 사운드트랙에 있는 노래였습니다.

그렉: 오, Jettomero 사운드트랙에서!

Gord: "Feeling of Life"라는 노래가 있는데, 아마도 제가 2017년에 가장 좋아하는 노래 중 하나일 것입니다!

Greg: 네, 게임 사운드트랙도 많이 듣습니다. 나는 게임 사운드트랙을 정말 좋아합니다. 특히 게임에 대한 경험이 있는 경우 사운드트랙이 당신을 그곳으로 데려가는 것 같습니다. 익숙한 소리를 들으면 그 시절로 돌아가게 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게임에는 이 세계와 같은 기억 경험이 있으므로 사운드트랙을 들을 때 다시 이 모험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그 측면이 정말 좋습니다!

Em: 저는 스노보드를 탈 때 Ori and Blind Forest 사운드트랙을 듣는 것을 정말 좋아 합니다. 마치 내가 그 세계에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Wandersong – Dumb and Fat Games에서 제공하는 게임 플레이 이미지입니다.

CGM: 그런 부분을 Wandersong에 도입한 것 같 나요 ? 게임과 연결이 끊긴 상태에서도 계속해서 그 모험을 하고 있다는 사운드트랙을 만들고 싶었나요?

Greg: 확실히 제가 원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그렇게 조심스럽게 그렇게 할 수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게임의 모든 영역이 매우 특정한 사운드 팔레트와 음악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1막 대 2막과 마찬가지로 악기 세트와 음향 효과 세트가 매우 다릅니다. 여기저기서 나오는 음악만 들어도 "아 저건 1막이구나, 2막이구나"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런 부분도 많이 추가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가 돌아오는 멜로디와 모티브가 많다. 그래서 테마는 반복되지만 형태가 있고 다른 장소에 숨겨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 특정 곡을 듣기 때문에 이 캐릭터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항상 알 수 있습니다. 그 경험이 음악에 아주 강하게 짜여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CGM: 다음은 무엇입니까?

그렉: 개인적으로 잘 모르겠습니다!

Gord: 우리는 항상 우리 회사와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다른 많은 일들이 진행되고 있지만 현재 로서는 Wandersong 이 가장 큰 프로젝트 입니다.

그렉: 네, 가까워진 것 같지만 그렇게 가깝지는 않은 것 같아요. 나는 몇 달 동안 여전히 (어) 버그가 있습니다. 그게 다야.

Gord: 하지만 우리는 50퍼센트를 훨씬 넘어섰습니다. 그래서…

그렉: 사실 그건 사실이 아니에요! 해적들과 게임을 만들고 싶어요. 내가 말할게!

Gord: 우리도 시도해보고 싶은 아주 간단한 게임 아이디어가 몇 가지 있습니다. 우리는 힘이 있고 우리 팀원들은 본질적으로 모든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오디오 전용 영역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Em: 글을 쓸까 말까 많이 고민했어요. 시작하면 됩니다. 게임처럼…

그렉: 예, 팀의 모든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Gord: 그리고 우리는 모두가 자신의 이익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Em이 좋은 아티스트이자 좋은 비디오 편집자인 것처럼 그녀는 예고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Em: 네, 가끔은 좋습니다.

Wandersong – Dumb and Fat Games에서 제공하는 게임 플레이 이미지입니다.
반응형

 

 

댓글